한라산 등반을 위해서 탐방 예약제는 필수!
한라산에 등반하는 길은 여러 갈래가 있지만, 가장 대중적인 탐방로는 성판악 탐방로와 관음사 탐방로입니다.
두 탐방로를 통해서 등반하기 위해서는 탐방 예약이 필수입니다.
탐방 예약 후 취소 없이 탐방하지 않을 경우, 1회는 3개월, 2회는 1년동안 탐방예약이 불가능합니다.
탐방예약이 불가능하다는 말은, 성판악 코스와 관음사 코스는 탐방을 못한다는 소리겠지요? ㅠㅠ
신중하게 예약해야겠습니다.
성판악 코스 : 완만한 경사로, 주변 경관을 여유롭게 보면서 걸어가기 좋은 대중적인 코스.
풍부한 산림으로 산림욕 가능. 한라산 정상인 백록담 도착 가능한 유일한 코스. 4시간 30분 소요.
내려갈 때 관음사 코스 선택 가능.
관음사 코스 : 계곡, 다리 등 다양한 절경을 볼 수 있지만 성판악 코스보다는 어려운 코스.
박쥐가 나오는 구란굴을 보려면 이 코스로. 용진각 계곡을 원하신다면 이 코스로.
어떻게 예약하는지 알아볼까요?
1. 한라산 탐방 예약 시스템에 들어갑니다.
2. 탐방로 (성판악, 관음사 중 택1), 날짜, 인원을 선택합니다.
3. 로그인을 합니다. 저는 편하게 네이버 로그인 했더니 2초면 되더라고요 ㅎㅎㅎ
4. 예약 대기 상태가 됩니다. ---> 탐방객 정보를 모두 적으셔야 예약 완료가 됩니다.
3명을 예약하면, 3명의 이름, 성별, 전화번호, 이메일, 지역을 모두 기입해야 합니다.
탐방객 정보까지 모두 기입하면 끝!
5. 그러면 예약 확인 문자가 슝! 옵니다.
동반하는 탐방객들에게도 모두 예약확인 문자가 옵니다. 신기방기!
저는 5월달 어린이날을 낀 연휴에 3박 4일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고 있어서
5월 7일에 5시~8시에 예약을 했습니다.
산은 빨리 어둑해져서 일찍 출발할 요량으로 그렇게 예약했는데
과연 우리는 일찍 갈 수 있을 것인가 ㅋㅋㅋㅋㅋㅋ
미리 안 알아보고 예약하는 줄 몰랐으면 한라산 앞까지 가서 빠꾸맞을뻔 했습니다.
아찔;;;;;;
여러분도 꼭꼭 탐방 예약하고 가세요~
성판악, 관음사 탐방로가 아닌 레어한 곳으로 등반가실 분들은 안 하셔도 되겠지만요~
여담) 탐방 예약 시스템을 하고나서 한라산 입구의 주차난이 많이 해소되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주차하기 어렵지 않대요~
블로그 좋아요, 구독 많이 많이 부탁드립니다. ^^
'낫디의 하루 > 낫디의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교 호수공원] 아모레스토어 광교에 가보다! (ft. 제로 웨이스트 리필 스테이션, 가격?) (0) | 2021.04.17 |
---|